포토뉴스
남양주 물의정원
기사입력 2020.06.09 09:54 | 최종수정 2020.06.09 09:54
남양주

 남양주 물의정원 개양귀비

▶ 6월이면 개양귀비 꽃은 만발한다.

   이곳 물이 정원과 함게 가까운 거리에 가볼 만한 곳은 세미원과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두물머리 둘러보면 좋다. 인근에 남양주 종합촬영소 언제 재 개관 할지 모르나 한번 들려 볼만한 곳이다. 


▶ 우미인초()·애기아편꽃이라고도 한다. 높이 30∼80cm이다. 전체에 털이 나고 줄기는 곧게 선다. 잎은 어긋나고 깃꼴로 갈라지며 갈라진 조각은 줄 모양 바소꼴로서 끝이 뾰족하고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다.

꽃은 보통 붉은색이지만 품종에 따라 여러 빛깔이 있으며 5∼6월에 피는데, 가지 끝에 1개씩 달린다. 꽃이 피기 전에는 꽃망울이 밑을 향해 있으나 필 때는 위를 향한다. 꽃받침잎은 2개로 녹색이고 가장자리는 흰색이며 겉에 털이 난다. 꽃잎은 4개가 서로 마주나고 약간 둥글다. 수술은 많고 씨방은 달걀을 거꾸로 세워놓은 모양이며 털이 없다. 암술대는 방사형()이다. 열매는 삭과로 달걀을 거꾸로 세워놓은 모양이며 길이 약 1cm이다.
유럽 원산이다. 관상용으로 심으며 한방에서 해수·복통·설사 등에 처방한다. 양귀비와 비슷한 꽃이 피기 때문에 개양귀비라고 하며, 중국에서는 우미인초라고 한다.
초()나라 항우의 애첩 우미인은 항우가 유방의 군대에 포위되자, 술자리에서 석별의 정을 읊는 항우의 시에 맞추어 노래를 부른 뒤 목숨을 끊었다고 한다. 나중에 우미인의 무덤에 핀 꽃이라고 하여 이 이름을 붙였다.

글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개양귀비 [─楊貴妃] (두산백과)


사진, 글 : 전영문  블로그 구경가기



톱뉴스 전영문기자 (hoon6045@hanmail.net)
ⓒ 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톱뉴스 전영문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지역 실시간 동영상
문 대통령 “포용성 강화 동아시아 노..
문 대통령 “포용성 강화 동아시아 노..
교통카드
교통카드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