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관악구 ‘어린이·청소년 자치활동 지원’ 공모
기사입력 2020.03.10 14:17 | 최종수정 2020.03.10 14:17


 관악구(구청장 박준희)2020년 관악혁신지구 어린이·청소년 자치활동 지원분야 사업 참가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공모 분야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쌤과 함께 프로젝트와 청소년 정책공모전 어설퍼도 괜찮아두 가지다.

 

  먼저 '쌤과 함께 프로젝트'는 지역내 초··고교 및 기타학교 교사와 학생으로 구성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주제 제한 없이 교사와 학생이 함께 하는 자율 활동을 지원, 동아리 당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 2020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선정된 '청소년 정책공모전- 어설퍼도 괜찮아'는 지역내 초··고교 및 기타학교 재학생 또는 관악구 거주 어린이·청소년(6세 이상 ~ 19세 미만) 3인 이상의 프로젝트 팀을 대상으로 한다.

 

  청소년이 스스로 문제를 발굴해 청소년과 관련된 정책을 제안, 실현 방안을 강구하는 활동을 지원, 동아리 당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327일 자정(24)까지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 새소식 관악소식)에서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이메일(yanggu1104@ga.go.kr)로 전송하면 된다.

 

구는 두 차례의 심의위원회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 5월 초 보조금을 교부할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앞으로도 우리 미래의 가장 큰 자산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자치역량 강화를 위해 준비한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톱뉴스 낙성대톱뉴스기자 (nsdtopnews@nsdtopnews.kr)
ⓒ 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톱뉴스 낙성대톱뉴스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지역 실시간 동영상
문 대통령 “포용성 강화 동아시아 노..
문 대통령 “포용성 강화 동아시아 노..
교통카드
교통카드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