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산림청, 12월 19∼20일 대전에서 ‘스마트산림대전’ 개최
스마트 산림분야 아이디어 공모·시상 & 스마트산림기술 전시
기사입력 2019.11.18 23:53 | 최종수정 2019.11.18 23:53

title=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오는 12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대전KT인재개발원에서 ‘2019 스마트산림대전을 개최한다.


행사내용은 스마트산림 경진대회(매뉴얼 및 활용사례 분야) 스마트산림 공모전(아이디어 분야) 특별강연 산림드론 테크데이(Tech day) 스마트산림기술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산림 현장에서 드론,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을 활용한 우수사례와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스마트산림을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스마트산림 경진대회와 공모전은 산업체, 정부 및 지자체 산림 공무원, 대학생 및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모 마감은 1130일이다.


1219스마트 산림대전에서는 경진대회와 공모전의 시상이 진행되며 이날 선정된 우수 매뉴얼, 활용사례, 아이디어는 향후 정책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산림드론 테크데이(Tech day)’1220일에 개최되며 한국드론기술협회(회장 김영우)와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이 함께 준비하는 행사이다.


산림현장에 최적화 된 드론을 소개하고 현장 시연을 통해 활용 기술을 공유할 예정이다.


* 드론은 산불 및 산사태 피해지 조사, 산림 병해충 방제, 산지관리, 나무심기, 숲가꾸기 등 산림 경영· 산림 관광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현주 스마트산림 재해대응단장은 “2019 스마트산림대전은 공무원·사업체·학생 등이 참여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스마트산림을 위한 디딤돌이라며 경진대회와 아이디어 공모전에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톱뉴스 김정호기자 (xnet1004@naver.com)
ⓒ 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톱뉴스 김정호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지역 실시간 동영상
문 대통령 “포용성 강화 동아시아 노..
문 대통령 “포용성 강화 동아시아 노..
교통카드
교통카드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