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경기도의회 김중식 의원, '일본 경제보복 철회 촉구 릴레이 1인 시위' ...
기사입력 2019.08.07 12:19 | 최종수정 2019.08.07 12:19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중식 의원이 일본대사관 정문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일본 경제보복 철회 촉구 릴레이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부위원장 김중식(더불어민주당, 용인7) 의원은 지난 5일, 서울 종로구 일본대사관 정문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주관한 '일본 경제보복 철회 촉구 릴레이 1인 시위'에 동참했다.


김 부위원장은 뜨거운 뙤약볕 아래에서도 ‘치졸하고 불법적인 일본정부 경제보복 즉각 철회하라!’, ‘국민의 힘으로 일본 경제보복 막아내자!’ 등의 구호가 적힌 피켓을 들고 1인 시위에 동참함으로써 일본의 경제보복 철회 및 국민들의 관심과 단결을 촉구했다.

시위에 참여한 김 부위원장은 "일본정부의 치졸하고 잘못된 경제보복 행위와 반성 없는 결정에 대해 비통함을 금할 길이 없다."라며, "국가가 위기에 처했을 때 하나로 단결했던 위대한 민족의 저력을 바탕으로 경기도의회가 앞장서서 나라의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이번 더불어민주당의 릴레이 1인 시위는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판결에 대한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 철회 및 한반도 강제병합과 전쟁범죄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를 촉구하기 위해 지난 달 26일부터 시작되어, 이달 23일까지 진행 될 예정이다.



톱뉴스 김경태기자 (y0simy@nate.com)
ⓒ 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톱뉴스 김경태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지역 실시간 동영상
문 대통령 “포용성 강화 동아시아 노..
문 대통령 “포용성 강화 동아시아 노..
교통카드
교통카드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