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안양시, 'SNS시민기자단' 22명 공개 모집
기사입력 2018.12.24 21:00 | 최종수정 2018.12.24 21:00

안양시청

 안양시청 전경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2019년도에 활약할 '안양시SNS시민기자단‘(이하 SNS기자단)을 공개 모집한다.


SNS활동이 활발하며, 양질의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고 사진 및 동영상 촬영에 재능이 있는 19세 이상 안양시민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SNS기자단에 관심 있는 시민은 지원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 동의서 각 1부를 작성, 이달 26일부터 내년 1월 18일 사이에 직접 방문(홍보기획관 ☎8045-2357) 또는 이메일(chjtor79@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안양시는 지원자들의 신청서류를 토대로 추후 22명을 SNS기자단으로 선발하여 1월 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발된 SNS기자단은 안양시가 추진하는 정책, 행사, 축제 등 다양한 소식을 SNS(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를 통해 전파하는 일을 전문으로 담당하게 된다. 아울러 문화와 예술 그리고 건강까지 감성을 자극하는 공감형 콘텐츠를 발굴해 제공하면서, 새로운 팔로워가 생겨나도록 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한편, 안양시는 활동이 탁월한 SNS기자에게 표창 수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간담회를 정례화 하는 등 SNS시민기자단이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정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과의 소통이 활발해야 한다"며 "SNS기자단이 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비쳤다.



톱뉴스 김경태기자 (y0simy@nate.com)
ⓒ 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톱뉴스 김경태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지역 실시간 동영상
문 대통령 “포용성 강화 동아시아 노..
문 대통령 “포용성 강화 동아시아 노..
교통카드
교통카드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