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김해가야고 협동조합, 다문화 2세들을 위한 이야기책 제작을 위한 "문화와사람들"과 MOU 체결
기사입력 2019.10.18 09:57 | 최종수정 2019.10.18 09:57

김해가야고

 김해가야고 협동조합, 사회적 기업 문화와사람들 MOU 체결

지난 16일 김해가야고 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 주) 문화와사람들과의 MOU 체결이 있었다.


이날 체결식을 추진한 가야고 측은 전원 2학년으로 구성이 되어졌는데 학생대표로 조혜경, 이제원, 고정완 학생과 인솔교사로 강익규 선생이 참여하였으며 문화와 사람 측은 최영자 대표, 김현후 본부장 외 전 직원들이 함께 했다.


김해가야고 협동조합은 사회적 경제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가치실현을 목적으로 올해 창설되었다. 학생들은 우선 처음사업으로 우리 김해가 다문화 도시 임을 인식하고 다문화 가정의 2세들을 위한 유익한 일을 도모 하고자 하였다.


하지만 어떻게 일을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였으나 주위에 멘토가 되어줄만한 곳을 찾다가 평소 다문화 관련 문화 사업에 앞장서 온 사회적기업 문화와 사람들을 알게 되었다.


이들은 회사로 직접 방문하여 자신들의 계획들을 이야기하기에 이르렀고 회사 측에서는 이에 적극 호응하게 되어 자연스럽게 오늘의 MOU의 자리에 이르렀다.


이들은 다문화 2세들을 위한 자신의 부모님의 나라의 옛이야기와 설화를 발굴하고 이야기책으로 출판할 계획인 아미고(아름다운 미래를 향하여 Go)”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학생 대표 중 조혜경 학생은 이 사업을 통해 다문화 2세 아이들이 부모님의 나라에 대해 더욱 알게 되어 자존감이 높아지게 되길 바라며 나아가 한국 사람들도 다문화 국가와 더욱 소통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최영자 문화와 사람들 대표는 가야고 학생들과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참여한 체험들이 밑거름이 되어 장차 이들이 미래 사회에 실력 있는 리더로 성장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톱뉴스 김정호기자 (xnet1004@naver.com)
ⓒ 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톱뉴스 김정호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지역 실시간 동영상
문 대통령 “포용성 강화 동아시아 노..
문 대통령 “포용성 강화 동아시아 노..
교통카드
교통카드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